소이핀이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병원장에게 정확한 수납업무를 도울 뿐 아니라 세무대리인에게 정확한 매출자료가 전달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일일 수납부터 월간, 연간 수납업무 비교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류 없는 병원 매출 신고가 핵심이다.

소이핀(주)는 이지스헬스케어와 업무제휴를 맺고 지난달 17일 서울 강남구 소재 이지스헬스케어 본사에서 설명회를 열고 병의원 매출분석서비스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실제로 병원자료를 업로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자, 진료비 검증과 수납검증, 신용카드 검증에서 오류 나는 부분이 나타났다.

병원 재무와 세무를 컨설팅 해왔던 기존 자료를 토대로 소이핀은 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2년 동안 실무자들과 세무법인이 고군분투했다고 설명했다.

함영주 소이핀(주) 대표이사는 “지난해까지 세무와 개발 전문가 고증을 거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2년간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매출분석서비스를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함영주 소이핀(주) 대표이사는 “일반적으로 병원은 차트프로그램과 카드단말기로 이원화 신고가 되어 있으며 대형병원은 이러한 프로세스를 일원화 하기위해 행정, 재무를 갖추고 있지만, 개원의 같은 경우는 수납오류와 사고, 신용카드 수납검증, 현금영수증 미발행, 중복매출 검증등 확인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EMR차트프로그램에서 통계자료를 업로드 해야 하지만 이 부분도 추후 많은 EMR 사와 연동계획이 있어 자료업로드를 줄일 수 있다”며 “소이핀의 매출분석서비스는 향후 다른 EMR 파트너사와 협업해 상용화하고 전국 개원의에 사용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출분석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도 병원의 수납금액 차이가 얼마이진 무료로 검증해주는 서비스도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소이핀은 금융사와 연계한 전자결제서비스도 오는 9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dasolution.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