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낙연 "백신접종, 시작 전부터 불신 안 돼"…김종인 직격

기사승인 2021.01.16  21:01:00

공유
default_news_ad1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창립 64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유성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6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전권을 질병관리청장이 갖는 데 의구심을 표시한 것과 관련해 "시작도 하기 전부터 불신부터 갖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질병관리청과 정은경 청장의 역량을 신뢰한다. 능력 있는 전담기관이 전권을 갖고 유관부처를 지휘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정 청장에게 백신접종 관련 전권을 갖고 지휘하라고 지시한 데 대해 "질병관리청의 능력으로 실질적으로 이행할 수 있을지 상당히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김 위원장의 발언을 언급하며 "무슨 일이든 국민의 신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며 "질병관리청을 신뢰하는 것이 백신접종의 성공적 진행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제안한 대로 질병관리청은 의료계의 전문적 조언을 늘 들으며 참고할 것이라고 저는 믿는다"고 덧붙였다.

유성연 기자 tjddus@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