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 입영자 PCR 검사 재개 [사진=연합뉴스]

[박남오 기자] 정부가 군 훈련소 내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군 입영자 대상 PCR 검사를 재개하기로 했다.

또한 최근의 검사 수요 증가세에 맞춰 보건소 PCR 검사 당일 예약기능도 구축했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입영장정을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에 포함해 입영 전 3일 이내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중단됐던 입영장정 PCR 검사는 이달 16일 입영자부터 시행된다.

이 장관은 아울러 "최근 검사수요 증가로 인한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소 PCR 검사의 당일 예약기능도 구축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문자나 앱을 통해 코로나19 정보관리시스템에 접속해 시간대를 선택하고 전자문진표를 작성하면 검사 예약이 완료된다.

PCR 검사 당일 예약은 서울 강남구(2곳), 울산 중구, 충남 천안시, 경남 양산시 등 7곳의 선별진료소부터 우선 시행되며, 향후 검사수요 등 지자체 여건에 따라 확대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한 모든 학교에서 정상등교 및 대면수업이 실시될 수 있도록 개학 전 1주일, 개학 후 2주일 등 3주간 '집중방역점검기간'을 운영하고 유증상자 검사키트 제공 등 철저한 학교방역 체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우편물류센터, 이동통신사 콜센터 등 정보통신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 시설 중심으로 방역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