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스노우보드 마니아 여성 자궁근종 주의해야

스노우보드, 스키 등을 즐기는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에게는 요즘이 가장 행복한 시기일 것입니다. 추위도 잊게 하는 겨울 스포츠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즌이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여성에게 있어 이러한 겨울 스포츠는 건강에 그리 이롭지 않다는 점입니다. 차가운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자궁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체온이 떨어진 하복부 온도는 자궁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자궁을 보호해주는 하복부의 피하지방은 한 번 차가워지면 제 온도를 회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생리통, 냉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공기로 인해 자궁과 골반 주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생리통, 배란장애, 생리불순 등의 여성질환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이를 방치할 경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특히 가임기 여성의 경우 이러한 자궁질환은 불임의 원인까지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스키장을 찾을 때에는 하복부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옷을 최대한 두껍게 입고 핫팩 등을 항시 소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스키, 스노우보드를 1시간 정도 즐긴 다음에는 따듯한 환경에서 10분 가량 휴식을 취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복부 온도를 유지하는 등 평소 적절한 생활습관을 통해서 자궁근종의 예방도 가능한데요. 적당한 유산소운동이나 하루 30-40분정도의 하복부 찜질, 반신욕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겨울철 스키장을 자주 찾는 여성들은 평소 자궁건강에 대한 건강한 생활 습관 및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자궁근종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답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