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와 인접한 반값 아파트..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인기

[윤수지 기자] 전세값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데다가 전세 품귀현상마저 계속되면서 차라리 내 집을 장만하려는 주택 수요자가 급증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와 인접한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는 남동탄 생활권이면서 절반가격이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3.3㎡당 600만원대로 동탄2신도시 3.3㎡당가격 평균 1,300만원대의 절반 가격으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총 2,500여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전용면적은 59㎡, 65㎡, 74A㎡, 74B㎡,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간 활용은 더 넓고 쓰임새도 많다. 전 세대 남향배치는 물론 3면 발코니, 팬트리 등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게다가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는 중도금 60% 무이자와 발코니 무상 확장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므로 사실상 분양가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 입지 환경 또한 뛰어나다. 경부고속도로 오산IC가 바로 옆에 있어 서울은 물론 강남·판교·분당 등 주요 도시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도 이용도 가능하며 향후 가까운 곳에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도 개통될 예정이다.

주변 교통여건은 향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성호대로(예정)가 개통되면 오산시내 접근성이 용이해진다. 또한, 원동대로(가칭/계획)도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까지 직선거리 1.6Km로 1분 생활권역이다.

지난해 12월 9일, SRT 수서발 고속철도 동탄역 개통으로 인해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에서 동탄역까지 10분가량 소요되고 동탄역에서 열차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GTX(수도권 전역을 1시간 내에 연결할 수 있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도 2022년 동탄역에 개통될 예정이다. 동탄역에서 삼성역간 이동시간이 66분에서 18분으로 크게 단축된다. 동탄2신도시 생활권에서 강남을 비롯한 서울로의 출퇴근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양호한 편이며 주변 생활 편의시설도 잘 형성되어 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가 가까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다. 또한,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는 남동탄 생활권이기 때문에 동탄2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동쪽에는 마등산이 있으며 원리저수지와 동탄호수공원 등이 가까울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이 청정하고 쾌적하여 여가 생활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는 단지 내 수영장이 들어서고 입주민들의 체력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GX룸, 골프 연습장 등도 마련된다. 또한 이웃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특화 설계한 파티룸과 쿠킹룸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등 보다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까지 마련했다.

‘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뿐만 아니라 주변 생활권 중소형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임차인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북단으로 동탄2신도시와 인접하고 있고 남단으로 평택 진위산업단지, LG 디지털 파크와 인접한 만큼 개발호재가 예상되므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파트”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9일 견본주택 개관 후 1차 1,697세대를 분양하고 있으며 현재 500여세대 분양이 완료됐다. (문의 : ☎1670-3391)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