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미용적 수술후기는 수술 받은 사람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이 된 것이기에, 해당 병원의 수술 결과를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무엇보다 수술 병원을 결정하는데 도움과 영향을 끼치게 된다.

수술 결과(생착률)를 확인하는데 1년의 시간이 필요하고, 심지어 5년 이상의 장기결과(생존율)을 확인 하는 데는 5년여의 시간이 필요한 모발이식수술의 경우, 환자들의 후기가 수술 받을 병원을 결정하는 유일한 기준이 되는 것은 금물이다. 모발이식 병원을 결정하는데 기본적인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의료진의 전문성과 경험을 기준으로 실제 상담을 통해서 최종 결정이 되어야만 한다.

 

모발이식 수술 후기를 통해서는 해당 병원의 수술법 중에서 채취방법, 이식방법 및 모발이식에 대한 절차, 수술 후 관리 등을 파악하는데 참고 자료로만 활용 하는 것이 좋다. 모발이식 수술의 방법 및 결과는, 수술 받는 이의 탈모범위, 두피타입, 채취부위 모발의 밀도 및 굵기 등을 고려해서 결정되기 때문이다.

모발이식후기로 보여지는 결과 및 후기에서 알 수 있는 모발이식비용만을 가지고 수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결정이다.  의료진의 경력 및 이력, 수술 스탭들의 모발이식에 대한 경력까지도 알아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진정성을 가지고 환자를 대하는지 까지 확인해야 한다.

비절개모발이식 전문병원으로 알려진 참닥터 김주용 원장에 따르면, “생착률 높은 모발이식 결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모발이식에 대한 전문성과 정확한 진단, 풍부한 경험을 갖춰야 한다. 또한 모발이식 수술이 단순한 수익창출의 도구가 아니라, 탈모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환자의 심정을 이해하고, 개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환자분의 마음까지 치유해줄 수 있는 의료진의 진정성이 중요하다.”고 한다.

비절개 뿐 아니라 절개를 복합하여 대량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김주용 원장은 “참닥터의원은 생착률 높은 모발이식 결과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 하루 수술의 시간을 제한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모발이식은 의료진의 집중력을 요하는 수술이기에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수술의 횟수 및 수술시간을 한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자신의 수술 철학을 밝혔다.

모발이식 병원의 선택 기준은 오직 모발이식수술만 하는 전문병원 중에서 의료진의 수술 경험을 확인할 수 있고, 모발이식 결과를 높이기 위해서 꾸준히 연구하는 의사, 수술 후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는 병원인지, 전문적인 병원 내 스텝들을 확보하고 있다면 만족할 만한 모발이식 결과 역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참닥터의원(www.chamdoctor.com)은 비절개모발이식으로 대량이식에 성공하기 위해 안전한 수술법을 고안하여 높은 생착률과 밀도로 명성을 쌓아, 세계적인 모발이식 교과서 ‘Practical Aspect in Hair Transplantation for Asians 2nd Edition' 비절개모발이식 파트의 공동저자로 지명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