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바로 ‘건강’이다. 몰아치는 학습과 업무에 지친 현대인들은 체력을 키우지 않으면 이 사회에 도태되기 십상이다.

전문가들은 앉아 있는 시간이 오래 지속되는 사람일수록 ‘기초 체력’을 단련하라고 조언한다. 여기서 기초 체력이란, 전반적인 운동 능력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체력을 말한다.

기초 체력에는 근력, 지구력, 순발력, 평형성 및 협응성, 유연성 등이 있다. 학원에 시달리는 아이들, 야근에 지친 직장인들, 쉽게 피곤해지는 사람일수록 이런 ‘기초 체력’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에는 이러한 기초 체력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정신력 및 사회성을 높여주는 데 일조하는 태권도장이 있다.

바로 평내동 태권도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이 그곳이다. 평내동 일대의 아이들이 한 번 쯤은 거쳐간다는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의 매력은 무엇일까? 평일 오후 시간, 태권도 겨루기를 하고 있는 학생들 속에서 이 관장을 만났다.

▲ 현재 하나태권도에 다니고 있는 원생들의 모습이다 아이들이지만 절도있는 모습이 인상깊다

 
Q. 평내동 태권도로 유명한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 소개를 부탁한다.

A. 우리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은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칭찬, 사랑의 마음을 다해 지도하고 있으며 제자들에게 항상 모범을 보이는 스승이 되자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강하고 담대하라는 관훈 아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5세 유치부부터 대학생 성인까지 수련 가능하도록 시간대 별로 수준 맞는 수업을 진행한다.

Q.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은 평내동 태권도줄넘기로도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설명을 부탁한다.
A. 우리 하나타이거태구너도&점핑클럽 전 지도진은 태권도 전공자로서 우리 소중한 자녀들의 체력과 정신력 및 사회성을 비롯하여 태권도 기술의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태권도를 비롯한 다양한 운동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기초 대사량과 기초 체력을 뒷바침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태권도줄넘기 또한 함께 지도하고 있다.

Q. 도장 자랑을 해달라.
A. 우리 도장은 태권도를 전문적으로 배운 지도진이 소중한 자녀를 지도하고 있는 도장으로서, 태권도 및 줄넘기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도장이다. 각종 전국 태권도대회에 출전하여 많은 입상을 하고 있으며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건강하게 수련하는 도장이다.

Q.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을 운영하는 데 있어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
A. 도장을 운영하는 것은 소중한 제자들을 남기는 데 힘쓰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언제나 제자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정성으로 지도하고, 제자들에게 있어 모범이 되는 스승이 되는 것을 운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제자들의 삶의 질까지 향상시켜 주는 존재가 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평내동 태권도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을 이용하는 분들께 한 말씀 해달라.
A. 믿고 맡겨주시는 평내동 학부모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항상 건강한 땀을 흘리며 즐겁게 수련해 주는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무척이나 기특하고 고맙다. 운동을 좋아하는 이가 운동선수가 되듯,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관장의 길을 걸어가겠다.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 이 관장은 “소중한 제자들이 태권도를 통하여 건강한 몸과 바른 마음, 질서 있는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가르치고 태권도 기술의 향상을 통해 몸과 마음이 갖춰진 진정한 무도인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나타이거태권도&점핑클럽은 남양주시 평내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031-511-0139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