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해외 취업에 용이한 약대 진학 입학 설명회가 오는 6월 1일 목요일 오후 5시에 더유학 역삼점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유학 국가인 영국 및 아일랜드 약대 입학 방법과 약대 졸업 후 현지에서 약사로 등록하는 과정까지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미국약대, 호주약대를 준비하는 분들도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럽 약대를 비교해 볼 수 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친 학생들은 파운데이션이란 국제학생 전용 프로그램을 통한 약대 입학 방법과 대학교 1학년까지 마친 학생들은 아일랜드 및 영국 약대로 바로 입학 가능한 방법을 안내한다.

아일랜드는 RCSI(왕립외과대학교)와 University College Cork(코크 대학교)를 통해 약사 시험이 없이 아일랜드 대학 졸업과 동시에 EU 약사 자격증 받을 수 과정을 중점적으로 안내 할 예정이다. 반면 영국은 University of East Anglia(이스트앵글리아 대학교)와 University of Nottingham(노팅엄 대학교) 약대 과정을 안내 할 예정이다.

약대의 경우는 대부분 대학교가 매년 약 100여명 미만의 소수의 인원만 모집하고 있어 마감이 빠르며, 다른 학과에 비해 입학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적어도1년 전부터 약대입학에 필요한 유학전략이 필요하다. 이번 해외 대학입학 유학전문 업체인 더유학에서 진행하는 영국 아일랜드 약대 설명회를 통해 약대 입학에 필요한 필수 서류, 유학일정 및 대학입학에 필요한 영어준비 등을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사전 전화(02-564-4636)을 통해 가능하며 설명회 참석자는 더유학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