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고 있는 진정한 종로 대표 양꼬치 맛집, '종로양꼬치'

기사승인 2018.02.14  18:20:42

공유
default_news_ad1

[윤수지 기자]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 문헌을 살펴보면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오장을 보호하여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린다고 한다. 또한 당뇨, 술중독,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양기회복,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과거와는 달리 현재에는 많은 이들이 양고기의 효능을 알고 그 맛에 반해 오히려 찾아서 먹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서울 종각 젊음의 거리에는 연인들뿐만 아니라 주변의 많은 회사에서 빠져나온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양꼬치 맛집이 있다. 종각역 4번 출구에서 쭉 따라 걷다 보면 종각 젋음의 사거리 골목 사이에 위치한 '종로양꼬치'가 눈에 띈다.

회식으로 인기가 많은 '종로양꼬치'는 종로에서 처음 양꼬치를 시작하여 8년 동안 그 한자리를 쭈욱 지켜온 대표 양꼬치 집이다. 꽤나 골목 안쪽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골들이 끊임없이 찾아오는 이 곳은 모든 비결이 맛에 있다.

1년 미만의 최상급 램을 직접 수작업하여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육질이 살아있는 '종로양꼬치'는 미리 양념을 뿌려놓지 않고 주문을 받는 즉시 그때마다 준비를 한다. 그렇기에 더욱 질 좋고 부드러운 양꼬치를 먹을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면서도 정통 양꼬치의 맛을 잃지 않은 다양한 중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종로양꼬치'. 양꼬치 외에도 탕수육이 일품이라고 한다. 돼지고기튀김, 춘장돼지고기, 유림기, 깐풍기, 깐쇼새우, 향라대하 등의 다양한 중화요리를 최고의 맛에 만나볼 수 있는 '종로양꼬치'.

작은 가게에서 2층으로 넓어진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오시는 모든 손님들께 정성을 다하기에 성공의 길을 걷고 있지 않은가 싶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13-8

영업시간 : 평일 15:00 - 04:00 (일요일 15:00 - 01:00)

전화 : 02-720-8168

윤수지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