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젊은 연령층이 가장 많은 활동을 하는 홍익대학교 근처에는 다양한 볼거리들과 먹거리, 쇼핑이 가득 넘쳐난다. 홍대입구역을 중심으로 특히 맛집들이 즐비한 이 곳, 연남동에는 국내에서 유일무이하게 카이센동을 파는 맛집이 들어서 있다.

카이센동이란 일본에서 불리우는 해물덮밥을 일컫는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일본인의 특성이 잘 담긴 이 음식은 단촛물에 밥을 비벼 초밥을 만들고, 그 위에 계절에 맞는 신선한 해산물을 올려 한 그릇에 바다를 모두 느끼게 만든 요리이다.

일본 홋카이도의 대표 요리이기도 한 카이센동은 참치, 연어, 날치알, 연어알, 성게알, 가리비, 게살 등 보기만 해도 호화로운 일곱 종류의 해산물을 가득 담아낸 요리이다. 

특히 이 카이센동은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으며 '카이센동 오복수산'에서 유일하게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얀 벽면 위에 오밀조밀하게 쓰여있는 간판이 눈에 띄는 카이센동 오복수산.

매장으로 들어서면 바 테이블이 먼저 눈에 띄며 오픈형 주방의 쉐프분들이 시선을 사로잡는 카이센동 오복수산. 10종의 다양한 해산물과 고급성게알(우니), 연어알(이쿠라)을 사용하기에 더욱 남다른 이 곳은 서브 메뉴로 장국이 아닌 가자미미역국을 내어 한국사람의 입맛에 더욱 맞췄다.

젓가락으로 즐겨먹는 카이센동은 초밥을 만들어 먹듯 회 한점에 적당한 밥을 젓가락으로 떼어서 먹는 음식이다. 처음 접해보는 요리이니 만큼 매장 벽면에 친절히 맛있게 먹는 방법을 기재해둔 사장님의 센스도 엿볼 수 있다.

먹어본 사람들은 다 알만큼 다양한 해산물들을 한번에 느껴볼 수 있는 카이센동, 이뿐만 아니라 사케동, 우니동, 회덮밥 등의 다양한 요리들을 만나볼 수 있는 '카이센동 오복수산'에서 맛 좋고 신선한 카이센동을 즐겨보는 것은 어떠할까.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27-1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연중무휴)

전화 : 010-8082-3445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