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브라이트유-PHUONG DONG PRIME, 수경인삼재배 기술교류 MOU 체결

기사승인 2018.03.22  11:31:41

공유
default_news_ad1

'주식회사 브라이트유'와 베트남 기업 'PHUONG DONG PRIME'과 22일 여의도에서 수경인삼재배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베트남에서의 수경인삼재배 성공을 위해 기술 교류 및 협조, 공동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현재 베트남에선 한류 열풍과 더불어 한국 인삼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나 기후, 풍토가 한국의 재배지와 달라 직접 노지에서 재배하기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베트남 기업과 농장에선 새로운 재배 농법인 수경인삼재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날 베트남 기업 대표단은 한국의 수경인삼재배 연구소와 관련 건축 시설 등을 참관을 하고 베트남에 적용할 신공법과 재배기술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브라이트유' 유재은 대표는 “베트남이 한국 전통 약용작물인 인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직접 재배에 노력하고 있으나 대부분 실패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한국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삼재배 기술을 전수해 한국과 베트남이 관광, 무역 등 경제협력을 넘어 전통과 문화를 함께 나누는 상호 동반자적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HUONG DONG PRIME' Nguyen Ngoc Phuong 대표는 “이번 방문에서 한국의 수경인삼 재배를 비롯해 다양한 농축산 관련 선진 기술이 매우 인상깊었다”며 “한국의 우수한 기술과 베트남의 미래 잠재적인 역량이 함께 만난다면 세계가 놀랄만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한-베 기업간 MOU가 그간 어려움을 겪어왔던 베트남 인삼수경재배 해결의 실마리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