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벌교 꼬막과 다양한 보양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화곡동맛집 "대박오리방벌교꼬막"

기사승인 2018.04.17  18:15:11

공유
default_news_ad1

[윤수지 기자] “벌교에 가거든 주먹자랑 하지 마라.” 예부터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 사람들이 힘이 세다는 말인데 이 말은 벌교의 지역 특산물 꼬막을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 단지 꼬막을 즐긴다고 해서 힘이 세지지는 않겠지만,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는 꼬막이 건강식품인 것만은 분명하다.

꼬막 중에서도 벌교산이 최고로 대접받는 것은 벌교 앞바다의 지리적 특성 때문이다. 고흥반도와 여수반도가 감싸는 벌교 앞바다 여자만(汝自灣)의 갯벌은 모래가 섞이지 않는데다 오염되지 않아 꼬막 서식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2005년 해양수산부는 여자만 갯벌을 우리나라에서 상태가 가장 좋은 갯벌이라 발표한 바 있다.

이렇게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저변이 넓어 꼬막의 요리를 중점적으로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는 "대박오리방벌교꼬막"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기는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추천되고 있다. 그 중 맛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맛집으로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인근에 위치한 "대박오리방벌교꼬막" 이곳을 추천한다.

꼬막 전문점 "대박오리방벌교꼬막" 은 오리고기와 함께 곁들여진 꼬막 요리들을 제공하는 곳으로 한약재료들을 아낌없이 사용하여 푹 고아진 오리백숙과 꼬막의 조합이 잘 어우러지는 요리를 자랑하는 실력있는 맛집으로 이미 이지역 주민들은 물론 멀리 각지에서 검색후 찾아올정도로 유명한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로는 꼬막식사류의 꼬막정식, 꼬막간장양념, 꼬막비빕밥 등을 비롯해 그 외에도 한방능이백숙, 한방닭도리탕 등 국내산 오리를 사용한 요리들까지도 제공하며, 바다의 향을 가득 지닌 쫄깃한 식감의 꼬막 외에도, 국물이 진하고 담백하며 건강한 기운을 가득 담은 스테미너에 최고인 보양식 메뉴들이 다양하게 추가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메인 메뉴인 벌교 꼬막을 활용한 꼬막 찜 요리부터 꼬막 무침까지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이곳만의 별미메뉴로 손님상에 내놓기에 정성이 가득 들어간 건강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여, 맛 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대박오리방벌교꼬막".

아울러 업체는 KBS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에 소개된 맛집으로 한상차림 푸짐한 양과 맛 또한 좋아 꼬막 마니아라면 이미 아는 맛집으로 한번 오면 두번 세번 더 오게 된다는 맛집으로 단골층이 많이 형성되었다.

깔끔하고 깨끗한 내부 인테리어로 환경적 요소도 고려하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가족, 회식, 단체모임장소로 좋아 다양한 모임의 관광객들 까지 찾아올 정도 각광받고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987-13

영업시간: 평일 10:00 - 22:00, 예약문의: 02-2694-5161

윤수지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