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애견산업 2조원대, 2020년 6조원대 성장을 예상한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애견관련 사업으로는 애견미용실. 동물병원. 애견분양샵. 애견용품판매 전문점. 애견카페, 애견훈련소, 온라인 판매업. 애견패션관련업.... 날이갈수록 세분화되고, 전문화 되는 추세다. 

그도 그럴것이 애견산업중 특히 각광받고있는 애견미용산업은 4차산업을 비켜갈 수 있는 사업이다. 

가족들과 공감하고 함께생활하고 자신들만의 표현방법으로 의사소통하며 나누는 애정은 일종의 치료제이며, 삷의 활력을 더해주기까지 한다. 1인가구. 노인가구가 늘면서 더욱 애견인구가 늘고있는것이기도 하다. 이런 애견들에게 위생관리와 미용은 필수가 아닐수 없다. 

창원. 진주. 울산. 양산. (부산1호점 준비중) . 에 위치한 정애견미용학원은 이렇게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에게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학원이다. 현재 한국프로애견미용협회를 설립하고 운영중인 정애견미용학원은 협회나 학원모두 설립취지와 방향이 명확하다. 바로 일반가정에서 필요로하는 미용케어 스타일을 배워서 즉각 적용 서비스 가능한 전문인을 양성하고 그들을 인증하기위한 것이다. 

많은 학원들이 애견미용사 자격증을 운운하고, 상력을 내세우며 스펙쌓기, 스펙 알리기에 헐안이 되있다면 정애견미용학원은 미용케어를 원하는 고객들이 정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교육한다. 

애견산업 18년 경력을 자랑하는 정애견미용학원 원장은 오랜시간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그들이 바라는 것이 정말 무엇인지?. 앞으로 애견미용사들이 케어해야할 선은 어디까지가 이상적인것이지를 고민한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애견미용 컨테스트의 영상들을 보며 의문을 갖는다고 한다.

“저렇게 오랜시간 강아지를 세워놓고 있을땐 어떤 가혹한 훈련이 있었을까? ” , “ 누구를 위한 컨테스트인가? ” , “ 저렇게 주어지는 상은 강아지에게 주는것인가? 미용사에게 주는것이가? ”  물론 많은 오해가 있는건 사실이다. 

많은 오해썩인 말들안에 애견미용사들이 귀담아 듣고 개선해야할 사안들이 많다고 본다. 

정애견미용학원은 
창원.진주.울산.양산. 부산. 경남 지역 애견미용사들에게 앞으로의 비젼을 제시하기위한 세미나가 양산점에서 6월 3일 일요일에 개최된다. ( 문의전화 1577-4239 또는 정애견미용학원 밴드가입 )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미 애견미용사로의 꿈을 이룬 프로미용사들에게 위와같은 의문을 함께 토론하고 앞으로 프로애견미용사들이 선도해야할 애견문화에 대해 논할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