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소프트플로우(대표 소범석)는 독일 Froglogic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Graphical user interface) 테스트 솔루션 Squish Coco와 함께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는 중요한 성공 요소이자 반드시 검증되어야 하는 테스트 포인트이다. 하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는 것은 반복적으로 수행되고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기 쉽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비된다. 그래서, 이런 GUI 테스트 자원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테스트의 자동화가 필수적이다.

Froglogic의 Squish Coco는 전세계 수천 개 기업이 선택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와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다. Squish Coco는 다양한 GUI 개발 환경과 주요 기술, 그리고 데스크톱, 모바일, 웹 및 임베디드 플랫폼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지속적인 통합(continuous integration) 환경에서 활용되면서 효율적인 테스트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Squish Coco는 GUI 테스트의 테스트 커버리지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의 안정성 및 신뢰성 향상과 함께 정량적인 테스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소프트플로우는 “많은 시간과 함께 반복적인 수행이 필요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GUI 동작을 확인하고 회귀시험을 자동화할 수 있는 테스트 환경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