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인터넷의 호갱이 되어가는가?
인터넷가입 호갱님으로부터 탈출할수는 없을까?

[윤수지 기자] 호갱님이란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손님을 지칭하는 단어로 많이 쓰인다. 인터넷가입 역시 이제는 인터넷을 쓰지 않는 곳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관련하여 문자나 전화 한번 받아 본 적 없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제대로 알고 해야 한다.

서울에 사는 직장인 김모 씨(34세)는 기존에 이용하던 인터넷이 만기가 되어 인터넷가입을 검색하던 중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어 새롭게 인터넷을 설치받을 수 있었다. 김씨는 상담을 받으면서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결합상품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소개받고 부담스럽게 다가왔던 통신비를 할인받아 합리적으로 와닿는 가격으로 통신을 사용하고 있다. 

왜 지금까지 결합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고 하지도 않고 제대로 이용하지 못했는지 아쉽기만 하다. 
가까운 지인들에게 기회될 때마다 경험담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다면 기존의 통신사를 유지하지 않고 타 통신사로 변경을 하는게 좋다. 통신사들은 보통 3년 약정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3년 약정이 끝났는데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면 신규 가입시나 다른 통신사로 변경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받지 못하게 된다.

이런 팁을 모르는 사람들은 기존 인터넷약정 만료 이후에도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럴 때 통신사는 아무런 혜택을 주지 않거나, 해지를 막기 위해서 보통 재약정을 유도한다. 재약정을 하게되면 상품권을 주거나, 요금할인 등의 혜택이 일부 있는데 일반적인 상황으로 보면 신규가입을 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보면 된다.

특히 가족들의 핸드폰이 통신사 중 한쪽에 많이 있다면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거나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타 통신사로 옮기는게 좋다. 위약금 때문에 통신사 이동을 망설인다면? 약정기간이 끝나면 위약금은 사라진다. 약정기간이 끝난후에 재약정을 하게 되면 신규가입과 마찬가지로 위약금은 다시 새로 생기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점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재약정을 하고 위약금 때문에 해지를 하지도 못하고 난감한 상황에 놓이곤 한다. 그러므로 재약정을 할 때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해야한다.

*위약금 알아보려면?

KT인터넷 100번
SK인터넷 106번/무료전화 080-8282-106번
LG인터넷 101번

현금 사은품 지급 얼마나 받을 수 있나?
신규가입이나 통신사 변경을 통해서 얼마나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을까? 현금사은품은 인터넷+TV+전화 모두 했을 때 수십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객센터의 경우 가입채널 중 가장 적은 사은품을 지급한다. TM판매업체의 경우 최근 불법TM업체 사기사례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온라인 판매점의 경우 요즘은 가입자가 온라인으로 몰리면서 가장 활발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터무니없는 정도의 현금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하면 사기업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여야한다. 그리고 현금사은품을 지나치게 많이 준다는 것은 그만큼 인터넷 요금이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높은 요금제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또한 현금으로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닌 잡다한 물품 등을 마치 현금인 것처럼 속여서 낚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여야 한다.

통신사별 인터넷가입 전문적으로 비교가능한 곳. 
실시간입금현황 확인가능한 곳. 
현금 사은품 지급.

http://100mb.goossnet.com (전문상담원의 통신요금 무료컨설팅)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