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맛칼럼니스트인 황교익은 "기본이 없으면 사이비"라는 말을 했다. 음식에 아무리 맛있는 양념을 쳐도 질 좋고 신선한 식재료 자체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맛을 따라올 수는 없다는 것이다.

요즘은 인스턴트나 배달 음식이 보편화되고 있다. 하지만 건강을 고려한다면 한 끼 식사를 하더라도 음식에 쓰이는 재료와 영양 등 메뉴 선정에 고민하게 된다. 식재료 자체가 가진 기본적인 맛을 살려주는 건강한 한식을 제공하는 창녕 맛집 '한반도'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곳에서는 80%가 부모님께서 직접 농사지은 식재료며 천연 조미료만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담백한 음식 맛을 자랑한다. 제주흑돼지오겹살, 생삼겹살, 봉평메밀생막국수, 불고기쌈밥을 판매하고 있는 이곳 한반도는 누구나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한식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야채들의 빛깔을 선명하게 볶아낸 불고기와 신선한 각종 쌈채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불고기쌈밥이 별미다. 여기에 국물, 나물, 김치등 제공되는 밑반찬은 마음까지 든든하게 해준다.

업체 관계자는 "쾌적하고 넓은 실내와 편안한 인테리어로 인해 정갈한 한정식을 식사할 수 있는 장소로써 중요한 모임이나 각종가족외식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며 "모든 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집밥 같은 한 끼를 대접하겠다."라고 전했다.

한식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별미를 총칭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다. 한식이라 하면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웰빙식의 개념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실제로 김치, 나물 등 채식 문화 위주의 식단인 만큼 균형잡인 영양 섭취가 가능한 저콜레스테롤 위주의 별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주말, 이곳 한반도에서 건강한 식사를 해보면 어떨까.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 맛과 가성비와 함께 인테리어, 위치, 주변 건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소 : 경남 창녕군 창녕읍 창녕대로 215-10

영업시간 : 매일 11:30 - 09:00, 예약문의 : 055-533-9400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