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더워지는 날씨에 물놀이만큼 즐거운 것이 없다. 계곡이나 바다, 워터파크, 실내 수영장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무궁무진한 가운데 수도권에서 가깝게 즐기는 몇 가지 물놀이 스팟을 살펴봤다.

부천에 웅진플레이도시, 일산 원마운트가 경기 북부권에서 유명한 곳이라면 경기도 이천에서는 한국 최초의 독일식 온천 리조트인 테르메덴을 추천한다. 경기도 이천 신갈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실내 온천풀과 야외 온천풀에서 온천, 워터파크 모두를 즐길 수 있다.

테르메덴이 자리잡고 있는 이천에는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아울렛 내에 다양한 패션 브랜드 및 키즈몰, 어린이 직업체험이 가능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매 주말이면 아이들을 동반한 쇼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테르메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 경기도 이천 시내 맛집 및 가족 외식 추천 장소로 꼽히는 '전통항아리보쌈'이 다양한 보쌈 종류와 사이드 메뉴를 선봬 인기를 끌고 있다.

돼지고기는 소고기보다 10배나 많은 비타민B를 포함하고 있어 탄수화물의 대사를 돕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B는 쌀밥이 주식인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자주 섭취를 요하는 성분이다. 고기를 불에 굽거나 튀기는 조리법과 달리 삶는 조리법은 고기의 기름기(포화지방산)을 배출해줄뿐 아니라 발암물질을 전혀 유발하지 않아 건강에도 좋다. 

대표 장수 지역으로 유명한 제주도와 일본 오키나와 백세인들에게 공통적으로 발견된 것이 삶은 돼지고기를 즐기는 식생활에 있다고 한다. 이에 '전통항아리보쌈'에서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제공되는 모든 음식을 직접 매장에서 조리하며 고기 삶아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신선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기본 보쌈 외에도 마늘보쌈, 코다리회보쌈, 계절 음식인 굴보쌈이 있으며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쟁반국수, 물막국수, 파전도 준비되어 있어 어른아이 모두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업체 관계자는 "이 곳의 음식은 주 메뉴와 어울리는 사이드메뉴로 가성비 좋은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금의 반응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맛있는 음식으로 보답하기 위해 애쓸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주소 : 경기 이천시 중리천로 11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4:00, 예약문의 : 031-638-2242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