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뜨거운 국물에 말아 먹는 밥 한 술, 송골송골 이마에 맺힌 땀을 닦으며 즐기는 설렁탕 한 그릇에도 건강의 기운이 가득하다. 뼈를 끓여낸 국물은 단백질이 풍부해 각종 병의 회복에 도움을 줄뿐더러 면역력도 길러준다.

서울 강서구 염창동 소재의 설렁탕 맛집 '한촌설렁탕 가양점'에서는 오랜 시간 진하게 끓여낸 설렁탕을 판매해 무더위에 지친 여름철, 기력을 보충하기에도 제격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단연 설렁탕. 설렁탕 맛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국물은 소머리, 우족, 뼈, 내장 등을 함께 넣어 72시간의 정성을 담아 펄펄 끓여 낸 육수로 마지막 기름과 부유물을 일일이 걷어내기까지 36년 전통을 간직해 특유의 깔끔하고 진한 국물의 맛을 이끌어내고 있다.

진한 육수와 칼칼하고 얼큰한 맛이 조화로운 얼큰설렁탕도 별미. 한촌 손만두가 곁들여진 수만두설렁탕, 특양지설렁탕, 도가니탕 등도 있다. 특제소스로 재운 불고기와 당면을 듬뿍 넣어 국물 자작한 뚝배기 불고기고 인기다. 또한 저녁 술 한잔에도 좋은 전골, 수육, 찜 등 안주메뉴도 다양해 각종 회식 및 가족 외식 장소로도 추천되고 있다.  

여기에 직접 담그는 시원한 숙성김치와 깍두기의 환상궁합에 말아먹는 설렁탕은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힐 정도로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신선한 재료와 적당한 숙성기간을 거쳐 만들어낸 김치와 깍두기는 강서구 맛집 한촌설렁탕에서 최고의 자부심"이라는 관계자의 말이다.

한편, 이곳 염창동 맛집 '한촌설렁탕 가양점'은 깔끔하고 쾌적한 내부 인테리어와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어 회식 장소, 단체손님, 가족 외식, 데이트 장소로도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

주소 :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

예약문의 : 02-2093-7877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