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국 5대 짬뽕 '엄지천년 교동짬뽕', 얼큰하고 칼칼한 짬뽕에 무제한 공기밥~!

기사승인 2018.09.14  17:40:03

공유
default_news_ad1

[윤수지 기자] 야채와 돼지고기, 해물 등을 기름에 볶아 닭이나 돼지뼈로 만든 육수를 넣고 끓인 중국식 요리 중 하나인 짬뽕.

중국말로는 차오마몐이라고 부른다. 원래 돼지고기, 표고버섯, 죽순, 파 등을 넣고 끓인 국물에 국수를 넣어 먹은 탕러우쓰에서 유래한 음식이며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시원하게 끓여 후춧가루만 넣어 먹었다.

차오마몐은 우리나라에서는 '짬뽕'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일본어 '잔폰'에서 유래한 말이다. 차오마몐의 유래는 19세기 말 일본 나가사키의 푸젠성 출신의 화교에 의해서 현지화한 음식이라는 '나가사키 유래설'과 산둥성 출신의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던 인천에서 한국인들의 식성에 맞도록 매운맛을 더하여 발전시켰다는 한국의 '인천 유래설'이 있다.

일제 침략 이후 한·중·일이 동일한 정치·경제적 권역에 묶이면서 일본의 나가사키 지방과 한국의 제물포항은 같은 시기에 중국인들의 집단이주가 이루어진 곳으로 나가사키의 '잔폰(나가사키 짬뽕)'은 진한 육수 맛을 내어 '라멘'과 비슷한 음식으로 일본에서 현지화되었으며, 한국식 변형을 거쳐 고춧가루나 고추기름을 써서 매콤한 맛을 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짬뽕'으로 바뀌었다.

이제 국내에서는 다양한 중식 전문점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으며 배달의 문화가 더욱이 발달되어 집에서도 짬뽕을 맛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전국 5대 짬뽕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엄지천년 교동짬뽕'이 단연 화제이다.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으며, 칼칼하고 얼큰한 국물 맛과 함께 쫄깃한 면빨을 느껴볼 수 있는 '엄지천년 교동짬뽕'의 짬뽕은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부담없이 즐겨먹는 음식으로 자리잡히게 되었다.

더불어, 공기밥까지 무제한으로 공짜에 제공하고 있어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단골이 될 정도인 '엄지천년 교동짬뽕', 넓은 인테리어로 단체 모임은 물론 회식, 외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짬뽕 외에도 다양한 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일품의 짬뽕을 맛보고 싶다면 지금 안산 맛집 '엄지천년 교동짬뽕'으로 향해보도록 하자.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7-15

예약문의 : 031-411-6548

윤수지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