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안산다문화 음식거리 핫한 맛집 '디유히엔콴',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

기사승인 2018.09.14  17:40:03

공유
default_news_ad1

[윤수지 기자] 베트남 요리는 베트남에서 베트남인들이 먹는 요리를 말한다. 타이, 중국 요리와 함께 아시아의 3대 요리로 평가된다.

베트남 요리는 비옥한 토지에서 자란 풍부한 식재료로 500여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낸다. 베트남 요리는 쌀과 국수가 주를 이루며 아침과 간식으로 바게트를 이용한 샌드위치인 반미를 즐긴다. 생선 소스, 간장, 해선장 등을 사용한다. 베트남식 요리법은 많은 채소, 허브, 레몬그라스, 라임, 카피르라임 등의 향신료들을 쓴다.

베트남 전 지역에서 가장 강조되는 점은 신선한 채소를 신선한 허브와 함께 깊은 맛을 내는 향신료와 함께 내오는 것이다. 또한 베트남인들은 불교식 채식을 먹기도 한다. 베트남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고기는 돼지고기, 쇠고기, 참새우, 다양한 물고기, 닭고기 등이다. 오리고기는 많이 먹지 않는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베트남 대표 요리에는 단연 쌀국수가 그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안산다문화 음식거리에 위치한 이곳 '디유히엔콴'은 베트남 현지 음식과 매우 흡사하게 만들어 내어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안산역 맞은편에 위치하여 교통까지 편리하고 접근성 또한 용이한 '디유히엔콴'은 메뉴갯수만 무려 100가지가 넘는다. 다양한 베트남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그 중에서도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쌀국수는 그야말로 일품이다.

베트남 특유의 향이 가득한 육수와 함께 부드러운 면빨을 즐길 수 있어 이미 안산에서는 맛집으로 일맥상통하는 이곳, 기본적으로 쌀국수와 함께 제공되는 고수, 숙주, 김치 등 정갈한 밑반찬들이 눈에 띄며 신선도가 남다른 야채들로 이미 많은 단골층을 보유하고 있는 이곳.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비행기를 타고 직접 맛보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디유히엔콴'에서 일품의 요리들을 맛보도록 해보자.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788-19

예약문의 : 031-493-3756

윤수지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