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력 증진 및 뼈 성장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새롭게 출시돼 화제다. 

유유제약에서 출시된 '장안에화제 이뮨아이'는 세계3대 유산균 원료회사인 듀퐁-다니스코사와 랄라먼드사의 특허 받은 10종 유산균을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장 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 

 미국 듀폰-다니스코사의 생물학적 특허 기술이 적용돼 동결 건조 과정 중 유산균 생체막을 보호한다. 따라서 높은 온도 및 습도에서 유산균이 죽지 않고 높은 안정성을 보이며 장에서 유익한 효과를 나타낸다.

캐나다 랄라먼드사의 특허 마이크로 캡슐 공법도 적용돼 유산균을 마이크로 캡슐로 한 번 더 보호한다. 따라서 열, 습도, 위산, 압력에 의한 유산균 파괴를 방지하고 장까지 안전하게 살아서 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장안에화제 이뮨아이' 제품에는 아연이 함유돼 있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효과적이다. 비타민D도 포함돼 성장기 어린이의 뼈 형성 및 유지에 기여한다.

찹쌀, 찰현미, 기장, 수수, 흑미, 흑태 등 15종 곡류발효효소와 열처리유산균(EF-2001) 등을 부원료도 함유하여 건강 증진 효과를 더욱 높였다. 특히 부원료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신바이오틱스 효과 덕분에 유산균 성장과 장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따라서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어린이, 장 건강이 염려되는 아이, 뼈 건강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 정상적인 면역 기능이 필요한 아이에게 커다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관계자는 "장안에화제 이뮨아이는 소장에서 존재하는 락토바실러스균, 대장에서 존재하는 비피더스균 등 장 위치에 따른 유산균 배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효과도 갖춰 프로바이오틱스 장점을 더욱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일 뿐 아니라 1941년 설립된 전통의 제약사인 유유제약에서 개발한 제품이므로 믿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장안에화제 이뮨아이’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라이프 밸런스’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