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가을은 높은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음식이다, 음식을 통한 원기 충전만큼 환절기 면역력에 특효인 것도 없기 때문이다. 기력을 보충하는 다양한 음식 중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는 역시나 '우렁이쌈밥'이다.

우렁의 비타민 B1은 피로회복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간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며 우렁의 콘드로이틴 황산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보습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체내에 흡수되면, 주름개선 화장품의 주성분인 피부노화 방지에 아주 중요한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킨다. 따라서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우렁의 콘드로이틴 황산은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주성분일 뿐아니라,
연골 속의 칼슘이 뼈조직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맛있고 몸에 좋은 우렁이쌈밥집으로 유명한 '논산우렁이쌈밥'을 소개한다. '논산우렁이쌈밥'은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만드는 우렁된장 맛이 일품인 취암동 맛 집으로 유명하다.

정갈하게 나오는 반찬이 종류가 많으며 쌈밥뿐만아니라 제육볶음, 육회, 수육, 우렁초무침도 별미인 맛 집이다.

오픈형 주방으로 청결함은 기본으로 웰빙음식을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맛 집이며 깔끔한 인테리어와 넓은 매장으로 저녁에 각종 회식, 모임장소로도 제격인 맛 집이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우렁이쌈밥을 먹어보자. 메뉴나 예약문의는 아래의 예약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주소:충청남도 논산시 취암동 397-6

예약문의:041-736-3838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