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붉은 단풍 소식에 어디론 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썩 들썩하는 요즘이다. 여행의 핵심 가운데 하나는 역시 음식.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먹거리는 경기도 갈비살구이냉면을 추천한다.

갈비살구이의 갈비살은 갈비 부위에서 뼈를 제거하고, 그 사이에 있는 살코기를 분리한 것이다. "갈비"를 뜻하는 한자 "늑(肋)"과와 "사이"을 뜻하는 한자 "간(間)"을 써서 늑간살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길고 두툼한 모양이 손가락처럼 생겨서 영어로는 "립 핑거(rib fingers→갈비 손가락)" 또는 "핑거 미트(finger meat→손가락 고기)"라 부른다.

이렇듯 국내에서는 고기와 냉면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점들이 많은 가운데 냉면과 소갈비살이 맛 집으로 화제인 '소박사'를 소개한다. '소박사'는 말그대로 소갈비살구이와 냉면이 같이나와 냉면이랑 같이 먹는 게 주 메뉴인 맛 집으로 모든메뉴는 수제로만들고있으며 가공품은 김치빼고는 전부 밑반찬부터 고기양념 냉면육수 다데기까지 전부 수제로 만드신다.

'소박사' 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념소갈비살, 칡냉면, 차돌된장찌개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여 골라 먹는 재미가 솔솔하며 특히 7,000원짜리 차돌된장찌개나 냉면(보통)을시키면 1인당 양념갈비살구이가 100g(특 은200g)먹기 좋게 구워서 나가며 그 맛이 남달라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소박사' 의 가게내부는 다른 가게들처럼 익숙한 느낌의 음식점으로 사장님께서는 항상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가게를 운영하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항상 신선한 식재료와 질 좋은 고기만을 취급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양을 제공하니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을 엿볼 수 있다.

친구, 연인 및 가족 외식이 있다면 양념소갈비살과 칡냉면 맛 집으로 화제인 '소박사'를 방문해 보자.

주소: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 731-4

영업시간:평일 11:00 - 22:00 토요일 11:00 - 21:00

예약문의:031-508-8787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