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드단말기 이것을 보고 선택해야

기사승인 2019.03.14  12:55:27

공유
default_news_ad1

[윤수지 기자] 2019년 정부의 다양한 경제정책들이 위기를 맞이하게 되면서 자영업자의 고심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내수부진과 더불어 인건비 상승과 같은 요인들은 여전히 자영업자에게는 큰 그림자로 다가오고 있어 내실을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자영업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실시된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정책은 소상공인들에게는 큰 혜택으로 다가오지만 반대로 카드단말기 회사들에게는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어 카드단말기를 선택할 때는 주의사항을 필요로 한다. 특히 최근에 줄지어 카드단말기 회사들이 문을 닫게 됨에 따라 일부 자영업자들은 카드단말기 회사로부터 계약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도 있어 충분히 사전조사를 통해 계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드단말기 같은 경우 현재 사용률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서 2017년에는 하루 평균 212만 건 이상을 기록하였다. 즉 현재 소비자의 대부분의 소비는 카드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들에게 카드단말기는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또한 카드사 및 이동통신사, 유통업체 등 모두 간편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단말기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인 만큼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단말기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에스케이정보통신은 카드단말기 총판으로서 유통마진 없는 판매와 재구매 프로그램 같은 회사의 정책들로 최근 자영업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객이 카드단말기를 구매했을 때 사용하다가 폐업이나 휴업으로 카드단말기사용이 필요없어질 경우 회사 측에서 재구매를 하는 제도이며 현재 무선카드단말기를 4900원에 판매하는 특가프로모션 진행으로 고객의 사업에 활기를 더해드리고 있다.

최근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10곳 중 9곳에 이를 정도로 최고조에 달하고 있어 에스케이정보통신의 할인판매와 재구매 제도처럼 자영업자에 유리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곳을 선택해야한다.

또한 에스케이정보통신 카드단말기 서비스는 모바일전자결제는 물론 VAN 서비스, 병의원, 요식업종에 필요한 전용 POS 단말기를 전문 설치하여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제공하고 있어 품질과 서비스면을 모두 합리적인 수준으로 만족시켜주고 있다.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은 카드단말기를 임대 계약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계약 위반 시 위약금에 대한 내용도 꼼꼼 살펴보고 유리한 조건을 계약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전문가들의 경제 전망들은 다소 부정적인 부분들이 많은 만큼 카드단말기의 선택도 반드시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여나가야만 한다.

윤수지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