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빅뱅 멤버 승리가 지난 3월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청사를 나오고 있다.

[이강욱 기자] 경찰이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성접대' 의혹과 관련된 여성 17명을 입건해 수사 중이다.

25일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성매매와 연관된 여성 17명을 조사해 입건했다"며 "이들은 대부분 성매매 혐의 사실을 시인했다"고 밝혔다.

입건된 17명은 모두 승리의 일본인 투자자에 대한 성접대 의혹에 연루된 여성들로, 그중에는 성매매 여성과 성매매 알선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2015년 12월 승리가 동업자인 유인석(34) 전 유리홀딩스 대표 등과 나눈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을 근거로 성매매 알선 의혹을 수사해왔다.

이와 별도로 2015년 일본인 투자자를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린 승리의 생일 파티 등에서 성 접대 의혹이 여러 차례 불거진 상태다.

경찰은 팔라완 생일 파티와 관련 행사를 기획한 대행업체 관계자 2명 등 12명을 조사했으며 일본인 투자자의 방한과 관련해 27명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성매매 알선 의혹과 관련 승리와 유 전 대표를 각각 4차례 불러 조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