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건강한 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늘고 있다. 다양한 요인으로 식재료 및 물이 오염되는 경우가 늘게 되면서 먹거리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미세먼지가 계절에 관계없이 발생되면서 물을 마실 때도 이를 걱정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러나 정수기를 들이는데 부담을 느낀다. 매월 내야하는 렌트 가격을 비롯해 정수기 설치를 위한 장소 마련 등이 부담이 된다. 특히 정수기 호스를 따로 관리하지 않으면 정수기도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원천적인 오염을 차단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정수기도 안전하지 못하다.

이에 따라 건강한 물을 구입하기 위한 생수 구입이 늘고 있다. 자연스럽게 생수시장은 급성장했다. 문제는 차가운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 보관을 해야 하거나 따뜻한 물을 마시기 위해 커피포트에 끓여 먹는 번거로움이 생겼다는 점이다. 이 과정에서 위생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걱정을 덜어내기 위해 등장한 제품이 바로 생수 전용 냉온수기 액티브A다. 액티브A는 시중에 판매되는 생수를 장착해 마시면 된다. 생수 장착과 동시에 시원한 물과 뜨거운 물을 편리하게 마실 수 있게 된다.

액티브A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바이오 에너지를 발생해 세균 번식 방지와 물 때 방지, 녹조 방지 기능을 갖춘 친환경 수지를 이용한다. 이 수지를 폴리프로필렌과 나노분산기술로 종합해 제조한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기능성 수조가 액티브A에 탑재돼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생수병을 장착하면 수조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에너지에 의해 물 분자 클러스터를 작게 만든다. 이를 체내 흡수가 잘 돼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된다. 또한 인체 적혈구 뭉침을 풀어줘 심부온도를 상승킨다. 특히 액티브A에 생수를 장착하면 일반 생수에 표기돼 있는 마그네슘, 칼륨, 칼슘, 나트륨, 미네랄 성분이 활성화된다.

건강에 좋은 효과뿐 아니라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생수 장착과 동시에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다. 특히 신선한 물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두고 있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게 업체의 설명이다.

이러한 기술력과 효과 덕분에 액티브 에이는 수소수, 해양심층수 제조사를 비롯해 일반 생수를 생산하는 국내 대기업과 납품 계약을 협의하고 있다. 또한 중국과 일본에서도 관심을 보이며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액티브A는 “냉매가스 발생없는 친환경 제품으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을 만들어내는 냉온수기다”며 “많은 곳에서 효과를 알아보고 수출 및 납품 계약 체결을 위해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원적외선응용연구원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해당 효과를 확인했다”며 “건강한 물을 간편하게 마시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