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제8회 한기범농구교실 농구지도자 역량강화 연수’가 내달 29일 경기도 고양 예수인사랑나눔복지센터 체육관에서 열린다.

 

연수를 주관하고 있는 한기범농구교실의 이형주 부단장은 '농구지도자가 가져야 할 교육적 철학과 Humble leadership'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하며, 농구교재를 바탕으로 교재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치 루크엘리(Coaches Team International)대표는  'What and Why do you coach?‘는 주제로 강의하며, 농구지도시 차별적인 지도방법과 다양한 스킬을 강의할 예정이다.  

여덟 번째 앞둔 이형주 부단장은 "지난 연수부터 청강식의 연수가 토론식 연수를 진행하면서 연수에 참여한 지도자들끼리 ‘농구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얘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특히, 연령제한이 없어지면서 초등학생부터 성인지도자까지 함께 지도방법을 나누며 배울 수 있는 시간도 있기에 함께 동료애를 느낄 수 있을 장도 마련된 것 같습니다. 모든 산업에서 AI 산업이 발달되면서 언택트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란 생기는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 지 그런 내용으로 이번 연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농구산업의 진행방향’에 대해도 얘기를 나눠 보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기범농구교실은 자체적인 2015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농구지도자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 연수는 2019년 12월 29일에 있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기범농구교실 이형주부단장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