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문화홍보원, MG새마을금고와 함께 한국전통혼례문화체험장 개장

기사승인 2019.09.11  09:19:42

공유
default_news_ad1

[윤수지 기자] 서울문화홍보원 주최, 한국문화클럽, 지희아트 주관, 종로구와 MG새마을금고가 후원하는 인사동 북 인사마당, '한국전통혼례문화체험장'이 오는 9월7일부터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양일간 개장 된다.

문화, 관광1번지인 종로구 인사동은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특히 외국인과 청소년들에게도 한국의 대표적 전통문화인 전통혼례문화체험은 더없이 반가운 문화콘텐츠로서 인사동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혼례문화를 직접 체험토록 한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한편 전통혼례체험 총괄진행을 맡은 서지희 대표는“우리의 전통혼례문화체험을 통해서 참여하는 모든분들이 행복한 추억을 가득안고 가길 바란다고”전했다.

또한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우리나라 고유 전통문화컨텐츠인 혼례체험을 외국인과 청소년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을 서울문화홍보원 과 함께 개설한것에 대해 큰 보람과 의미를 느낀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동안 우리의 전통문화콘텐츠 계승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서울문화홍보원 박광성 회장과 이정환 원장에 따르면, 본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전통혼례복 등 한복을 직접 입어보며 연지곤지 바르고, 전통혼례를 체험한 후 아띠인력거를 타고 인사동과 북촌 관광명소를 순회하는 관광여행체험을 통해서 우리나라 고유 전통문화가 얼마나 멋있고 훌륭한 문화인지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개장 이유를 밝혔다.

전통혼례체험장 예약문의는 서울문화홍보원 02)2273-1253으로 하면 된다.

윤수지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