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 기자] 중국의 최근 국가브랜드 가치가 40% 급등한 것으로 평가됐다. 

영국 컨설팅업체 브랜드파이낸스는 최근 발표한 국가브랜드 2019 보고서에서 중국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19조5천억달러(약 2경3천조원)로 전년보다 40.4% 급등했다고 평가했다. 

1위인 미국과의 격차는 지난해 12조달러에서 올해는 8조달러로 더 많이 줄었다. 미국의 브랜드 가치는 7% 증가하는 데 그쳤다.

보고서는 중국의 화웨이, 알리바바, 중국공상은행(ICBC) 같은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고 평가했다.

한국은 2조1천억달러로 브랜드 가치가 전년보다 7% 증가해 9위로 한 단계 상승했다.

일본은 브렉시트의 불확실성에 발목 잡힌 영국(5위)과 자리를 맞바꿔 4위로 올랐다.

인도는 브랜드 가치가 19% 상승해 2계단 점프한 7위다.

10위권은 독일(3위)과 프랑스(6위)가 제자리를 지켰으며, 캐나다(8위)와 이탈리아(10위)는 각각 1계단과 2계단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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