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일) 잠실역 일대 교통통제 구간[서울지방경찰청 제공]

[정우현 기자] 이번 주말 16~17일에는 노동계와 시민사회 단체가 주최하는 각종 집회와 체육행사 등으로 서울 도심 곳곳의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는 이틀간 세종대로·의사당대로·서초대로·잠실역 일대에 교통 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에게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차량 운행 시 정체 구간을 우회해달라고 당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토요일인 16일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여의도 국회의사당 주변 의사당대로에서는 한국노총이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경찰은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여의도역 앞부터 국회 방면 전 차로 교통을 통제하고 주변 도로로 우회 조치키로 했다.

석방운동본부를 비롯한 10여개 단체도 서울역과 광화문광장 주변에서 집회를 열고 오후 3시 전후로 세종대로와 사직로, 자하문로 등 도심 곳곳에서 행진해 교통 혼잡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 16일 오후 서초동 일대에서도 집회가 열려 경찰은 오후 5시부터 교대역 교차로에서 서초역 교차로까지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방침이다.

일요일인 17일에는 오전 8시1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손기정기념재단과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2019 손기정 평화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이에 따라 경찰은 17일 이 행사동안 잠실대교 북단-잠실역 사거리-삼성교 동단-잠실한강공원 진입로 등 일부 구간에 주변에 교통통제·우회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 220여 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관과 모범운전자 210여명을 배치해 교통을 관리할 방침이다.

서울시도 주말 동안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한다.

자세한 주말 교통정보는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서울경찰교통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