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25일 부산 금정 선거구 후보가 김경지 변호사에서 박무성 전 국제신문 사장으로 교체됐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전날(24일) 회의에서 부산 금정 선거구 후보를 박 전 사장으로 교체해 재추천하기로 의결했다.

최고위는 "김경지 후보 당사자가 일신상의 이유로 자신으로 인해 당에 미칠 피해와 영향을 고려해 당의 결정을 요청했다"며 "이를 검토한 결과, 제기되고 있는 문제에 대한 근거는 없다고 보이나 당에 미칠 파장 등 정무적 판단에 따라 후보자 교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김 변호사의 과거 불륜설 등 개인 신상과 관련된 투서가 나오면서 후보 교체에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박 전 사장은 김 변호사와의 경선에서 패했지만 이번 최고위 결정으로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또한 최고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공천 확정을 자축하며 선거사무소에서 술자리 모임을 가진 경기 안산 단원갑 고영인 후보에 대해 '엄중 경고' 조치를 내렸다. 

최고위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는 시기에 경선 후 다중이 모여 부적절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엄중 경고키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