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늘부터 대형마트·백화점 등 6개 시설 방역패스 해제

기사승인 2022.01.18  11:35:48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스크 상시 착용·침방울 배출 적은 시설 방역패스 적용안해

▲ 대형마트 방역패스 해제 [사진=연합뉴스]

[박남오 기자] 전국 대형 마트·백화점을 비록해 학원, 독서실·스터디카페, 도서관, 박물관·미술관·과학관, 영화관·공연장의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18일부터 해제된다.

정부는 전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열고 이들 6가지 시설의 방역패스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스크 상시 착용이 가능'하고 '침방울 배출 활동이 적은' 기준에 부합하는 전체 방역패스 적용시설 115만개 중 11.7%인 13만5천개 시설에서 방역패스를 해제하기로 했다.

단, 독서실·스터디카페, 도서관, 박물관 등 시설에서는 취식이 제한된다.

백화점·마트 안에 있는 식당·카페는 계속 방역패스 적용 대상이다. 백화점·마트에서 시식·시음 행사도 제한을 받는다.

학원 중에서 마스크 착용이 어렵거나 침방울 생성 활동이 많은 관악기, 노래, 연기 학원은 방역패스가 유지된다.

공연장도 50명 이상의 비정규 공연장(공연법에 따라 등록된 공연장 이외의 공연장)에서 하는 공연은 함성·구호 등을 외칠 위험성이 있고, 방역 관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방역패스를 계속 적용한다.

이번에 해제된 시설을 제외하고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식당·카페, PC방, 파티룸 등 위험도가 높은 11종 시설들은 방역패스를 유지한다.

다만 정부는 "이번 방역패스 조정은 항구적 조치가 아니며, 방역 상황이 악화하면 다시 조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