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악보대로 연주하는 수준을 넘어 즉흥 재즈 연주를 꿈꾸는 많은 음악인들이 선택한 교본 ‘음악의 정석 Jazz Songs Chords Scales 해설집’의 저자 홍상수의 작곡집 ‘12KEY의 즉흥연주 앨범’을 2022년 4월 27일 발매된다.

2014년 출판된 이후, 재즈와 화성에 대한 기본기를 충실하게 다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재즈 교본이라는 서평을 받았던 ‘음악의 정석’. 이번 ‘12KEY의 즉흥연주 앨범’ 6장 시리즈는 그의 교본을 직접 증명하고자 작곡한 것으로 교본과 동일하게 12Key를 6장의 앨범에 걸쳐 각 2Key씩 빠짐없이 다루었다.

그가 강의하는 우담바라 현대 음악원 홈페이지(www.myoeum.com)에서 ‘12KEY의 즉흥연주’ 실물 앨범도 구입이 가능하나, 국내외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디지털 음원이 올라가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더욱 쉽게 음악의 정석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작곡가 홍성수는 이번 앨범발매에 대한 취지와 기대를 밝혔다.

12KEY의 즉흥연주 앨범은 ‘음악의 정석’교본을 공부하면서 들었을 때 음계(Scale), 화음(Chord), 리듬(Rhythm) 음악의 기본 3요소에 대한 이해도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음악 그 자체로써의 매력도 충분하기 때문에 음악도가 아닌 많은 사람들도 듣고 즐길 수 있는 앨범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