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BB히어링(www.bbhearing.kr)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BB히어링 가정의 달 공감 사연 이벤트로 “BB히어링 커뮤니티에서 여러분의 난청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는 이번5월15일부터 6월15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하며 참여방법은 BB히어링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가능하다.

㈜BB히어링 (대표이사 임성우)는 “대기업 23년 재직 동안 지인들에게 마저 난청을 숨기며 가족들과 함께 가슴 아파했던 지난날의 자신의 모습이 더 이상 오늘날의 우리의 모습이 아니길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많은 고마운 분들의 협업을 통해서 이번 이벤트가 시작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임성우 대표는 “최근에 유명 인사들의 보청기 착용 관련 자연스러운 보도가 나오고 있다. 이러한 모습들이 계속된다면 국민의 20% 이상이 난청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보청기를 안경처럼 자신 있게 착용하지 못하는 몇 안 되는 OECD국가라는 오명을 벗고 난청인들이 보다 스마트한 소비자로서 난청으로 인한 불편한 현실을 극복하고 양질의 삶을 위해 행동으로 옮기는 모습을 보고 싶다” 라고 언급했다.

이번 ㈜BB히어링 가정의 달 공감 사연 이벤트는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심사를 하며 으뜸공감상 2명에게는 와이덱스 보청기에서 협찬한 각 60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지급하며, 사랑나눔상 2명에게는 와이덱스 보청기 각 500만원 상당, 가족숨결상 2명에게는 와이덱스 보청기 각400만원 상당의 보청기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현재 협업으로 함께 비비히어링과 제휴관계인 청각전문가들의 전문적인 보청기 피팅 서비스 및 A/S 등이 재능기부 형태로 무상으로 제공된다.

현재 진행 중인 가정의 달 공감 사연 이벤트는 MBC드라마넷을 통해서 방송 광고를 통해 홍보가 시작되었으며, 현재 추가적으로 보청기 제조사와 청각전문가들의 BB히어링과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5월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 연간 사업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서 의미 있는 아이디어와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언급했다.

㈜BB히어링은 20여년 동안 온라인 네이버와 다음 카페에서 활동했던 난청인 오피니언 리더들과 의식 있는 청각 전문가 그룹이 함께 주주로 참여해서 만든 사회적 성격 기업으로서 2017년 8월 설립 후 2018년 5월1일부터 난청인들과 청각전문가들을 연결해주는 O2O 서비스(www.bbhearing.kr)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온라인 플랫폼 회사이며, 지속적인 후원과 투자를 통해서 폐쇄적인 보청기 시장을 투명하게 바꾸어 나가는 사회적기업 성격의 스타트업 회사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