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붉은 단풍 소식에 어디론 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썩 들썩하는 요즘이다. 여행의 핵심 가운데 하나는 역시 음식.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먹거리는 충청남도 우렁이쌈밥을 추천한다.

우렁이는 중복족목 논우렁이과의 연체동물. 단백질이 풍부하며 된장찌개 등 식용, 약용으로 널리 쓰인다. 최근에는 유기농법이 확산되며 논이나 소택지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늘었다.

한자어로 전라(田螺)·토라(土螺)라고도 한다. 《재물보》, 《물명고》 등에 전라를 우렁이라 하고 육지의 못이나 논에 있다고 하였다. 나탑(螺塔:체층 위에 있는 층 전체)은 6층이고 봉합(縫合:체층 위에 있는 층 전체)은 깊다. 껍데기 주둥이는 넓고 둥글다. 뚜껑은 각질(角質)로 달걀 모양이고 가운데가 오목하며 황갈색으로 반투명이다.

맛있는 우렁이쌈밥집으로 유명한 '논산우렁이쌈밥'을 소개한다. '논산우렁이쌈밥'은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만드는 우렁된장 맛이 일품인 취암동 맛 집이다.

정갈하게 나오는 반찬이 종류가 많으며 쌈밥뿐만아니라 제육볶음, 육회, 수육, 우렁초무침도 별미이다.

오픈형 주방으로 청결함은 기본으로 웰빙음식을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맛 집이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넓은 매장으로 저녁에 각종 회식, 모임장소로도 제격인 맛 집 '논산우렁이쌈밥'을 방문해보자.

주소:충청남도 논산시 취암동 397-6

예약문의:041-736-3838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